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리뷰!

자취 베이커리 - 밥통 카스테라

by Han's Culture 2020. 5. 12.
반응형

빵이 너무 먹고 싶은데, 주변에 빵집은 없고.... 

결국 인터넷을 뒤지다가 우연히 발견한 밥통 카스테라!

과연 내 자취방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

도전!!!

 


 

재료!

 

 

핫케익 믹스 - 300g

우유 - 150g

계란 - 2알

버터 - 대략 10 ~ 15g

설탕 - 2숟가락

 

박력분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그냥 저는 핫케익 믹스 사용했어요!!!

 

 

 

 

 

 

 

 

 


 

요리 시작!!!

 

 

 

1.  계란 흰자와 노른자 분리해줘요!~

- 노른자를 실수로 터트렸어요......

 

음... 그런데 

제 자취방에 핸드 휘핑기가 없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지...

젓가락으로 머랭을 처야하나....

고민을 하면서 여러 인터넷을 돌아다녔어요!!

 

 

 

 

결국 찾은 건 페트병 휘핑기!

 

1). 페트병 위 부분을 칼로 잘라줍니다!!

 

2). 잘라낸 페트병 아래 부분을

가위로 일정한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휘핑기 준비 끝!

 

 

(솔직히 그냥 휘핑기 하나 사세요....

저는 나가는 게 귀찮아서 간단하게.. 만든 거예요...)

- 아 물론 휘핑 진짜 잘되요~!

 

 

 

 

 

2. 설탕 2숟가락을 넣고 휘핑 시작!!

- 사진처럼 거품이 올라오기까지

2분도 안 걸렸어요.

 

3. 계속 휘핑해줍니다...

계속 계속....

 

4. 거품이 많아지고 질퍽해지면

- 계란 노른자, 버터, 핫케익믹스를 넣고 휘핑

 

5. 다시 계속 저어!!

끝까지 젓어요!!

 

 

 

 

 

 

 

 

(사진에 계속 그림자 생겨서, 플래시 켰더니... 밤이 돼버린 점.. ㅠㅠ)

 

6. 어느 정도 점성이 생기면, 잠시 내려놓고 

밥통에 버터를 발라줘요!!

 

7. 그러고 모든 내용물을 밥통에 담아줘요!

 

8. 밥통에 넣고 취사 시작!!!

- 취사는 2번 해야 해요!

- 저도 뭔가 이상해서 1번 하고 안을 봤더니.....

아직 덜 된 느낌.

 

 

 

 

9. 끝!!! 오픈!!!

 

처음 봤을 땐 내가 생각한 비주얼이..

아닌데?? 

흠.... 아쉽구먼!!!! 

 

그렇지만 밥통을 뒤집고 꺼냈을 땐

아주 괜찮은 느낌!!!

 

 

 

요리 끝!!!!!

 

 

 

 

 

 

 

 


 

평!:

꺼내고 컷팅을 하고 보니 꽤나 모양이 괜찮더라고요!!

다만 아쉬운 점이 핫케익 믹스를 사용해서 그런가...

카스테라라는 느낌보다는 진짜 두꺼운 핫케익 먹는 느낌이 강했어요.

그래도 폭신폭신한 느낌은 엄청 좋았고, 맛도 달달해서 좋았어요!

우유 한잔에 먹으니 엄청 맛이 좋더라고요!! ㅎㅎ

 

다음번에는 꼭 박력분을 이용해서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오븐 없이 만들어 본 카스테라!!

정말 맛은 좋았지만 내가 생각한 카스테라 느낌은 아니어서

살짝 아쉬움을 남겼어요!~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