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오늘은 뭘... 할까???

by Han's Culture 2020. 5. 13.
반응형

이거 두 번째로 적는 글이다....

처음 글을 적다가 갑자기 컴퓨터가 튕겼다.

다 적었는데... 진짜로 ㅠ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멘탈.....

 

그래도 안 적을 수 없으니...  ㅠㅠ

 

 

 

제 주변 자취하는 친구들을 보면 정말 내가 낯설다고 한다.

친구들은 항상 시켜먹거나, 밖에서 밥을 사 먹고, 집에선 라면만 먹는다고....

하지만 나는 "요리"가 좋은 걸~ 

 

근데.. 오늘 뭘 할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어제 카스테라를 만들고 남은 핫케익 믹스를 이용해서

계란빵을 만들어 먹을까???

답 : 귀찮다.

 

하... 진짜 하루하루 뭘 해 먹지가 너무 고민이 된다.

나도 비싼 재료를 사서 여러 가지 해 먹어보고 싶다.

그런데.. 집에 있는 게 없으니....

 

 

문득 집밥이 그리워졌다. 

그래서 집에서 자주 먹던 계란말이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다들 계란말이는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죠??

 


자취 요리 시작

 

 

 

재료

 

다들 알다시피 재료는 진짜 간단해요~.

 

계란 - 5알 

스팸 - 1/3개

대파 - 원하는 만큼

소금 - 1/3 숟가락

 

진짜 간단!!!

 

흠.... 계란말이 괜찮구먼!!

 

 

 

 

 

 

계란은 5개를 풀어준다!

오늘 유난히 기분이 좋았다.

계란 노른자가 하나도 안 터졌다. ㅎㅎㅎ

매일 힘을 빠짝 주고 깨니... 노른자가 계속 터졌는데, 

이제 어느 정도 익숙해진 것 같다.

 

스팸은 1/3 정도 사용해서 직사각형의 예쁜 스팸을 만들어준다.

 

 

 

 

 

계란에 소금 1/3 숟가락을 넣고

얇게 썰어 놓은 대파도 넣고 풀어준다!

 

포크를 이용해서 콕콕 찍어가며 풀어준다!!

 

뭉친 부분이 없이 많이 젓어줘야 해요!!

 

준비 끝!!! 

 

바로 계란말이 시작!!!!!

 

 

(어후 힘들어.... 계란 푸는 게 제일 힘들다....)

 

 

 

 

 

 

프라이팬에다가 기름칠을 해줘요!!

기름은 조금씩 넓게 펴줘야 해요!!

기름이 많으면 계란물 누웠을 때 사방으로 기름 튀기니 조심!!!

 

아! 프라이팬은 약불!!!! 에다가 조금씩 기름을 달궈야 해요!

 

 

 

 

이제 모든 준비 끝!

1. 계란물을 풀어줍니다!!!

 

계란물을 얇게 펴야 맛있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2. 10초를 세고 스팸을 올려줘요!!

 

그리고 어느 정도 계란이 익었다 싶으면 스팸에 

이불을 덮어줘요!!

 

근데... 2번째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망했어요 ㅠㅠ

계란물을 너무 많이 부었어요...

모양이 안 예뻐.......

 

아쉽지만 아쉬운 데로!!

 

계란 말기 TIP!!!

깨끗이 씻은 손과 뒤집개만 있으면 충분히 계란은 쉽게 말려요! 

ㅋㅋㅋㅋㅋㅋ

 

3. 계속 말기 계속!!

 

그리고 만들 때 스팸이 있기 때문에 꾹꾹 눌러가며 해야 해요!!

저는 안 해서 망했거든요 ㅎㅎ

- 공기층이 없게 만들어요!!!

 

싸움 끝!!

 

잘 익긴 했는데....

모양이 안 예뻐요 ㅠㅠ

 

그래도 만들었으니 

 

컷팅 시작~!!!

 

 

 

 

과연 안은 어떨까??!!!!

 

양쪽 옆면은 

스팸이 없기 때문에 미리 잘라서 한입!

 

음.... 맛은 좋아! 합격!!

 

 

 

 

역시 꾹꾹 안 눌러준 탓에

공기층이 생겨버렸다. ㅠㅠ

 

그래도 내가 만든 요리라서

맛있어 보여!!! (?) ㅎㅎ

 

잘했어~!!!

 

공기층이 생겨도 예쁜 건 예쁜 거라고!!!

ㅎㅎㅎ

 

다들 계란말이에 들어갈 특별한 재료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요리 끝!!!

 


밥을 퍼서 계란말이와 뚝딱!!!

 

평: 

공기층이 생겨버렸지만

모양 예쁘게 나옴!!!

 

계란을 마는 게 힘들긴 하지만!

다시 해 먹을 것 같아요!!!

 

음..... 소금 간이 적절하고

스팸 특유의 짠맛 덕분에

더더욱 맛이 좋았음!!!

 

파!!! 파 향이 한 번씩 올라오면

최고였던 것 같아요!! ㅎㅎ

 

 

 

 

 

 

아쉬운 점!

계란 풀 때 후추도 조금

넣었으면 맛이 더 좋았을 텐데..... 아쉽!

 

 

계란계란~~ 요리요리~~ 

뭐가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