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오늘도 계란이라니..... / 계란의 효능

by Han's Culture 2020. 5. 14.
반응형

매일매일 계란 요리!!

오늘로 계란은 그만 안녕!!!


제가 왜 매일 계란을 먹느냐!!!

계란의 효능 간단하게 설명하고 넘어갈게요!!!

 

 

계란에는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항상 배고파서 먹었던 계란이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1. 완전식품 계란, 필수 영양소 

단백질, 비타민, 아연, 철분  등 많은 필수 영양소를 가진 식품!!

 

2. 두뇌 발달, 면역력 강화!

계란 속 비타민이 활성 산호를 없애서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계란의 콜린 - 기억력 강화,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빈혈 예방

계란에 철분, 칼슘, 비타민 등으로 인해

빈혈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4. 숙취해소!

이건 진짜 몰랐는데,,,

계란이 해독 작용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5. 혈관 건강!

계란은 혈관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 단, 너무 하루에 너무 많이 드시는 것도 안 좋아요!!!

계란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나쁜 콜레스테롤은 아니지만...)

고지혈증 환자 등은 섭취를 고려해야 해요....

 

 


자~ 어느 정도 설명이 끝났으니! 

요리 시작~!!!

 

오늘의 자취 요리 : 달걀조림

 

 

재료!

 

삶은 달걀 - 원하시는 만큼(저는 5개)

대파 - 저는 잘라놓은 덩어리 3~4개 사용했어요

마늘 - 한주먹 + 2~3개

청양고추 - 1개

후추 - 톡 톡(2번 뿌렸어요!)

참기름 - 1숟가락

진간장 - 5.5 숟가락

- 2숟가락( 올리고당이 없어서 대신 사용)

- 종이컵 2컵 + a 

 

-레시피는 이곳저곳 찾아다녔어요!!-

 

마지막 토핑 재료

참깨

 

 

 

 

 

 


 

삶은 달걀은 저번에 어미님이 사주신 걸로 해결!

 

1. 대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줘요!

- 저는 큰 거 안 좋아해서 손가락 마디 하나 정도로 썰었어요!

+ 마늘은 옆 튀어나온 갈색 부분만 잘라서 나둬요!

 

2. 냄비에 종이컵 2컵을 넣고 계란 투하!

- 조리하는 계란 양도 적고, 냄비 볼도 조금 커서 

불안~ 불안~!!!

 

3. 진간장 5.5 숟가락, 꿀 2숟가락, 후추 톡 톡!

잘 젓어 줍니다!!

 

 

 

 

 

4. 물이 펄펄~ 끓으면! 마늘 투하!!

점점 향이~!!!

 

 

계란이 많이 안 잠겨서 

국물이 잘 안 스며들었어요.. ㅠㅠ

그래서 계속 젓어주면서 조리했어요!!

 

+ 너무 졸아서 국물이 없을 땐 물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조리했습니다....... ㅠㅠ 

이러면 솔직히 별론데... 어떻게 할 수 없으니....

 

 

 

 

 

 

 

 

 

5. 계속 센 불로 조리하다가

계란 색이 어느 정도 변했다!!

그러면 바로 남은 재료 전부 투하!!!

 

- 청양고추는 넣어주면 살짝 매콤하니 좋아요!

 

+ 참기름 1숟가락 넣어주세요!

 

이제는 센 불에 가만히 나둬두고!

밥솥에 밥을 만들러~ 고고고

 

쾌속취사를 하고 밥이 완성되면

계란 조림도 완성!

 

완벽한 타이밍!!!

 

 

 

 

 

요리~ 끝~!!

 

 

 


 

 

밥도둑 계란장!

마무리로 참깨를 톡톡톡~~!!

 

완성 완성~!!!!

 

비주얼도 나쁘지 않고!! 

간도 적절~!!!

 

특히 처음에 넣은 마늘 맛이 일품!

오래 끓여서 매운맛은 사라지고

마늘 향만 남고 부드러워졌어요!! ㅎㅎ

 

 

 

 

 

 

 

 

 

냄비 넓이가 커서 계란의 안쪽까지

제대로 스며들진 않았지만!! 

 

맛은 굉장히 좋았어요!!

 

자취생의 계란 요리 ㅎㅎ

오늘도 한 끼 뚝딱 했습니다!!

 

이제 계란 요리는 끝....

 

다음에는 무슨 재료를 사용할까...

고민을 계속해봐야겠네요!!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