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구운 달걀 카레(백종원 선생님 레시피~) / 카레 효능

by Han's Culture 2020. 5. 30.
반응형

오늘도 카레!!!

 

맛있는 카레에도 좋은 점이 있을까??

 

1. 항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커큐민 성분이 유해성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심장병 예방을 해준다고 해요!

알츠하이머병(노인성 치매)의 발생률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2.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3. 커큐민 성분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식품이라구요??

커큐민이 지방 조직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근데 중요한게 우리 몸에서 커큐민 성분을 빠르게 흡수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ㅎㅎ(흡수율이 낮음...)

일반 커큐민은 물에 용해가 잘 안된다고 하니... .음.... 

그냥 맛있게 먹자!!!!

 


ㅎㅎㅎ

고민하다가~

유튜브 영상에 백종원 아저씨가 보인다!

구운 달걀 카레... 과연!!

분명히 누가 하든 맛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달걀 + 카레 조합인데 호불호가 갈릴 틈이 없을 것 같다. 

 

백종원 아저씨가 하는 걸 보고 똑같이 따라하려 했는데,

귀찮아서, 달걀 굽는 거, 양파 넣는 거, 카레 넣는 거

큰 것만 따라하고 나머지는 생각나는 걸로 넣기로 했다.

 


 

 

재료

 

카레가루

달걀

양파 - 3/2개 사용

청양 고추 - 1개

 

깨, 후추 

 

생각보다 간단한 재료!

 

계란 삶을 때 : 소금, 식초

 

 

 

 

 

 

 

1. 계란을 먼저 삶자!!

소금, 식초를 넣고 계란 퐁당!

찬물에서 센불로 총 14분 정도 삶았어요~!

 

2. 기다리는 동안 양파 짜르고~

대기!

 

 

3. 계란을 까서 기름 두른 냄비에 돌려가며 구워요...

계란 예쁘게 삶아졌는데....

왜 쪼게지는 겨!

 

4. 계란의 색이 조금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줘요~!

+ 후추!! 툭 툭

 

 

5. 양파의 색이 변하면 물 한컵 + 카레가루 적당히~!!

+ 다진 고추도 넣으면 완성!!!!!

 

아! 깨도 톡 톡

오늘은 조심히!!

 

 

 

 

평:

음.... 뭔가 기대한 맛이 아니다.

(백종원 아저씨랑 나랑은 실력이 다르니...)

구운 계란은 영상의 맛표현을 봤듯이

계란 프라이의 맛이다. 

겉이 조금 더 쫀득해졌다(?)

 

그 이외 내 미각으로는

똑같은 카레다.!

확실히 엄청난 재료를 넣진 않았으니

ㅎㅎㅎ

 

그래도 카레 맛있으니!

집에 삶은 계란이 남았으면 

한번 추천!!

 

 

 

 

 

 

오늘은 다행히 깨 쏟는 일은 없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