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닭가슴살 요리 - 닭가슴살 덮밥 / 노브랜드 닭가슴살

by Han's Culture 2020. 6.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취생 Han's입니다~!!

 

요즘 다시 운동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ㅎㅎ

운동할 때 항상 먹는 게 걸림돌이 되더라고요..... ㅠㅠ

저는 예전에 저탄 고지 이렇게 해서 

운동과 다이어트를 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탄 단지 골고루 섭취하려 노력 중입니다.

 

 

이마트에서 노브랜드 닭가슴살 1kg를 샀어요!!

 

가격은 5980원(1kg)

 

총 8개의 닭가슴살이 들어가 있어요!

 

만약 하루 한 끼에 하나 먹으면

8일 동안은 먹을 수 있는 양.

 

가격도 엄청 싸고 좋아요!

 

편의점에서 파는 닭가슴살은

2900원에 110g. 2+1 해도 

330g에 5800원인데

훨씬 좋죠????

 

 

 

 

오늘은 고추장 베이스로 만든

닭가슴살 덮밥입니다!!

 

레시피는 만개의 레시피에서 보고 

요리를 만들었습니다~!!

 


요리 시작~!!

 

아... 사진 정말로 못 찍으니까 이해 부탁드려요 ㅎㅎ

 

재료!

 

닭가슴살 - 1 덩이

편 마늘 

양파 - 1/2 개

대파 - 적당히....  ㅎㅎ

청양 고추 - 1개

 

후추, 소금

 

소스 재료!

 

다진 마늘 - 반 큰 숟가락

고추장 - 반 큰 숟가락

진간장 - 1 숟가락

꿀 - 올리고당 대신, 대략 2/3 숟가락

맛술 있으시면 - 1숟가락

 

+ 전분물(없으시면 안 해줘도 ok!)

 

 

부가 재료

슬라이스 치즈 ㅎㅎㅎㅎㅎㅎㅎㅎ


 

 

1. 닭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잘 버무려 주세요!!

 

2. 나머지 재료들은 전부 슬라이스 해주세요!

+ 고추는 나중에 다져주세요!

 

3.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다진 마늘 반 큰 숟가락, 고추장 반 큰 숟가락

꿀 2/3 숟가락, 진간장 1 숟가락 

맛술 있으시면 1숟가락 넣어주세요!!

 다 넣고 섞어줍시다!

 

 

4. 식용유 or 올리브유를 두르고 밑간을 해둔 닭가슴살을 볶아주세요!

- 아직 덜 해동돼서 빠르게 올리고, 센 불로 익혀줬어요!

 

5. 닭가슴살 겉이 다 익으면 

양파, 마늘, 대파 넣고 풀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6. 물 1컵 +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어서 조려줍니다!!!

+ 전분물을 조금 부어 넣어주면 요리 끝!!!

 

 

- 물이 많아 보이는데, 조리면 물기가 많이 사라져서 괜찮아요~!! 

 

- 짤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밥 위에 올려 먹기 때문에 간이 적절해집니다!!

 

7. 다진 고추를 올려주고, 슬라이스 치즈도 한 장 올려줍니다!!

완성~!!! 

 

 

평:

요리하는 사람이라면 

10분 안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요리 초보도 쉽게 가능!!! ㅎㅎ

 

양념은 고추장 베이스이기 때문에

고추장 맛이 많이 느껴져요!

조금 달게 느껴질 수 있지만

위에 올린 고추가 단 맛을 잡아줘요~!

 

닭가슴살을 작게 잘라 올리고,

소스가 스며들면서 

퍽퍽하지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보면

아주 깔끔하게 한 끼 뚝딱 가능한 

닭가슴살 덮밥!!!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내일은 ~ 스팸 요리를 다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