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감자 짜글이(스팸, 베이컨 사용) -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

by Han's Culture 2020. 6. 5.
반응형

냉장고를 열어보니.....

먹다 남은 런천미트(스팸)가....

음....

 

오늘도 백종원 아저씨 유튜브로 가서

마침 집에 있는 감자를 이용해서

감자 짜글이를 해 먹었어요!

 

근데 집에... 넓은 볼의 냄비가 없고

일반 라면 냄비가 있어서....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ㅠㅠ

살짝 불안감을 가지고 시작했어요.

 


재료!

감자 - 1개 반 

양파 - 1/2개

청양고추 - 3개

스팸 - 1개 or 베이컨 조금

대파 - 적당히....

 

고추장 - 1 숟가락

쌈장 - 1/2 숟가락

다진 마늘 - 1숟가락

진간장 - 4 숟가락

설탕 - 1 숟가락

고춧가루 - 2 숟가락

물 4컵

 

모든 레시피는 백종원 아저씨 유튜브에서

가져왔어요~!!

 

 

 

 

 

 

1. 감자, 양파, 대파, 고추 전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스팸을 비닐에 넣고, 으깨줍니다!!!

+ 털어서 냄비에 넣어줍니다.

 

 

냄비는 저처럼 라면 냄비 말고!

볼이 넓은 볼을 사용하세요!!

볼이 좁으면 졸이는 게 쉽지 않아요....

 

 

3. 다진 마늘 1 숟가락, 고추장 1숟가락, 된장 1/2 숟가락, 

설탕 1 숟가락, 진간장 4 숟가락, 고춧가루 2 숟가락

넣어주세요~!!!

 

+ 물 4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4. 저는 스팸이 별로 없어서, 베이컨을 얇게 썰어서

올렸어요~~!! 

 

 준비는 굉장히 간단해서 좋았는데,

볼이 좁아서 제대로 졸아서 짜글이가 만들어질까...

참 걱정했어요!

 

근데 딱 봐도 물이 많아 보이죠??

간을 보니까 간은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물을 많이 뺐습니다. 

 

그러고 푹~ 조렸어요!

 

국물이 거의 없을 정도로 조리고,

+ 감자가 푹 익었으면~ 완성!!

 

뭐지 이... 비주얼은??

왜 항상 국물 요리는 이런 걸까>??

 

너무 많이 조려서.... 

뭉개졌어요 ㅠㅠ

 

살짝 아쉽네요....

 

평:

베이컨 하고, 스팸의 힘인가???

국물도 너무 맛있었고! 

청양고추 3개를 넣은 것 치고는 별로 맵지 않았어요.

감자를 으깨서 밥이랑 같이 먹는데,,,

우왕~~ 맛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ㅎ

마지막 비주얼을 너무 안 좋지만....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