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베이커리 - 오늘도 계란!! / 사람은 고기를 먹어야 해!

by Han's Culture 2020. 5. 15.
반응형

자취할 때 할 게 없어서,,,, 계속 고민하다가 

남은 핫케익 믹스가 생각나서...... 계란 요리를 오늘도 했다.

 

계란은 몸에 좋다고 하지만

나는 더 이상 먹기 싫다!!!!!!!!!!!!!!!!!!!!!!!!!!

4일 정도만에 계란 반찬을 다 먹었다.

 

계란말이 - 5개

카스테라 - 2개

계란 조림 - 5개

오늘 - 4개

 

내가 아무리 계란을 좋아해도

이 정도면 질릴만하다.... 

 

나는 고기가 먹고 싶다!!!!!!!!

 


자취 베이커리 시작!

- 계란 빵

 

 

 

재료

 

계란 - 반죽 1개 나머지 자유!

우유 - 1컵

핫케익 믹스 - 2컵

스팸 - 자유

or 베이컨 

 

부 재료....?

 

저는 케첩이랑 블루베리 잼 사용했어요!

 

 

 

 

 

 

 

 

 

1. 핫케익 믹스 - 종이컵 분량 2컵 + 우유 1컵

섞어줘요!!!!!

 

2. 잘 섞어졌으면 계란 1개 넣고 풀어줘요~!

+ 종이컵에 식용유 or 버터를 펴서 발라줘요!

 

 

이제 종이컵에 반죽 넣고 돌리기만 하면 끝~~!!!

 

근데 핫케익 믹스가 없으면 그냥

식빵을 밑에 깔아서 사용해도 돼요~!

 

 

3. 반죽을 종이컵에 담아주고 전자레인지에 1분 돌려줍니다~!!!

 

4. 돌리고 있을 때 스팸을 다져줍니다!!

예쁘게 다이스로 썰려고 했는데, 귀찮더라고요.

그냥 막 잘랐어요.

 

이제 전자레인지에서 종이컵을 다 꺼내고

 

5. 계란을 퐁당 넣어줍니다~!!

+ 스팸까지

 

계란이 3개 남아서 하나는 그냥 다시 전자레인지로!

 

계란은 포크나 젓가락으로 콕콕 노른자에 구멍을 내줘요!

구멍을 안내면 전자레인지 안에서 퍼퍼벙~~!!

꼭 노른자 찔러서 넣어줘요

 

 

왼쪽은 남은 거 다 돌렸더니.... 전자레인지에서 화산이 폭발했어요....

오른쪽은 뭔가 귀여워서 ㅎㅎㅎ 기포가 많았지만..... 말랑말랑 스펀지~

 

이제 나머지는 계란이 익을 때까지 전자레인지 돌려주면 끝~!!

 

저는 2분 정도 돌린 것 같아요~!!!

 

 

 

뭔가 비주얼은... 그냥 블루베리 잼 올린 왼쪽이 더 좋아보이는덷,....

그냥 종이컵 안에 넣고 찍을 걸 그랬나....

 

평:

맛 좋은 계란빵

계란도 많이 먹으면 질린다.

블루베리 잼 올린 거 의외로 맛있었어요~! ㅎㅎ

 

케첩 찍어 먹은 계란빵은 원래 계란이랑 케첩이랑 잘 어울려서 그런가!!

역시 맛은 좋았어요~! 

중간중간 스팸의 짭조름함이 올라와서 더더욱 맛이 좋았어요 ㅎㅎ

- 아이들 간식으로는 좋을 것 같네요ㅎㅎ

근데 이거 만들 시간에 제대로 된 밥을 먹읍시다.  ㅋㅋㅋㅋㅋ

 


 

 

계란도 맛있고 영양가 있고 좋지만, 그리고 스팸처럼 가공육도 좋지만.!!!

그냥 삼겹살이 먹고 싶다!

그래서 밖으로 나가서 고깃집으로!

 

좋은 고기는 아니지만!

싸게 먹을 수 있는 

냉동 삼겹살이 최고!!!!

 

여러분 계란보다는 그냥 고기로 

배 채워요~!!ㅎㅎㅎ

 

매일 끼니로 집에서 

계란만 먹은 자취생 

 

오랜만에 먹으니 더 기분이 좋더라고요~!

계란과는 비교 불가!!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계란 요리 끝!!!! 안 해!!!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