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베이커리 - 초코 푸딩(노오븐, 노젤라틴)

by Han's Culture 2020.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취생 Han's입니다~! ㅎㅎ

오늘은 집에서 엄청 달달한 디저트 만들 수 없을까 생각하다 

찾은 노오븐 푸딩!!! 

굉장히 맛있을 것 같아서 레시피를 찾아서 그대로 따라 만들어 봤어요!!

 

푸딩... 말만 들어도 재료가 많이 필요할 것 같은데,

굉장히 간단한 재료들!! 

만드는 데 집중도는 조금 높지만~ 그래도 도전~!

 


 

 

 

재료!

 

전분가루 - 2큰 숟가락

우유 - 종이컵 반 컵 + 한 컵 + 반 컵

코코아 파우더(2 숟가락) + 설탕 or 제티 - 2 봉지

 

+ 푸딩 틀~!

-저는 다이소에서 1000원 주고 샀어요~!

 

옥수수 전분을 사용했고, 

다른 전분을 사용해도 상관없다고 하네요~!

재료는 정말 간단한데....

 

 

 

 


시작~!!

 

(푸딩 틀에다 기름을 펴서 발라줘요!~)

 

 

1. 적당한 볼에 우유 반 컵!

+ 코코아 가루(2숟가락) + 설탕

+ 전분가루(2숟가락)

+ 노력

 

 

저 처음에 이 레시피 따라 하다가....

우유에 비해 가루 양이 너무 많지 않나....

그래서 한 200 넘게 저으니까 괜찮아지더라고요~!

 

2. 한번 콕 집어서 맛보고 

안 달면 설탕 추가!! 

+ 계속 젓어 주세요!!!(많이 많이!!!)

대략 육안으로 봤을 때 덩어리 진 게 없을 정도로!!

 

 

 

 

 

 

 

 

 

3. 적당한 크기의 냄비에 우유 한 컵을 넣어줍니다!

+ 중불로 끓여줘요!! 

+ 우유 겉에 기포가 생기면 앞에서 만들어 둔 초코 전분 믹스를 넣어줘요!

 

4. 계속 계속 계속 저어주세요!!

노력이 필요해요!! ㅋㅋㅋㅋㅋ

 

5. 계속 저어 주다 보면 작은 덩어리들이 만들어질 텐데,

그때 우유 종이컵 1/4 정도 넣어줍니다!!!

+

그러고 계속 젔다가 보글보글 하면 다시 

우유 1/4 넣어줘요!

 

계속 중불이에요!!!!

 

6. 보글 보글 기포가 다시 올라오면 틀에다 담아줍니다~!!! ㅎㅎㅎ

 

너무 급하게 한다고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어요. ㅠㅠ

 

뭔가 초코파이 같은데.....

 

7. 틀에 담았으면 랩, 혹은 감쌀 수 있는 걸로 감싸

냉장 보관합니다~!!

반나절 충분히~!!

 

 

 

 

 

오픈~!!!

 

 

 

놀다가 집에 와서 오픈!!! ㅎㅎㅎ

 

뭔가 비주얼은 항상 안 좋지만 이번에 자랑하려 올렸더니..... 

주변에서 '선지냐?', '도토리묵', '액체 괴물' 등 아주 '칭', '찬'을 해주더라고요....... 

 

평:

굉장히 맛있어요~! 탱글탱글

근데.... 코코아 파우더는 진짜 단 맛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설탕을 아무리 추가해도 단 맛이 많이 안 올라오더라고요....)

제티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 번 꼭 만들어보세요~!!

전 나중에 자연스러워지면 

 무스 케이크도 한번 도전해보려고요~!!! ㅎㅎ

 

 

원래 돼지고기 안심으로 스테이크를 만들려고 했는데,

일하다가 음식을 너무 많이 먹어서 내일로......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