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국내/맛집

든든한 밥 한끼 - 명태찜, 갑오징어조림!(명태어장 - 마산 호계점), 명태 갑오징어의 효능, 식

by Han's Culture 2023. 10. 7.
반응형

오늘은 할머니 생신으로 인해 뭉친 우리 가족끼리 외식을 하러 갔어요~!

마산 호계에 있는 명태어장!

솔직히 저는 어린이 입맛이라 명태라는 말을 듣고 별로 먹고 싶은 생각이 안 들었어요.

그래도 가족들이 좋아하니~! 먹어보자!라고 하며 갔습니다!

 

2023년에 군대를 다녀오고 다시 적어보는데,

명태, 갑오징어 너무나 좋아하는 음식이 되어버렸죠...ㅣ;;;

숙취해소, 겨울보양식으로 명태국이 최고죠,,

 

아래의 요리들은 전부 조림이지만 갑오징어와 명태로 많은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다들 한번 읽어보시고 ^^ 

명태와 갑오징어의 장점들 알아가세요!!


제일 먼저 나온 음식은 갑오징어 조림!

처음 외관을 봤을 때 저 총각김치인가?라고 의심을 했어요.

근데 자세히 보니까 물렁하더라고요.

갑오징어였어요.

 

한 입을 먹고 입안에 가득 찬 갑오징어의 식감이 최고였어요.

그런데 하나 아쉬운 점은 소스가 잘 안 스며들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갑오징어와 시래기, 양파 이렇게 3개를 같이 먹으니 

훨~ 씬 맛있었어요.

 

이제 전투적으로 먹을 차례!!

공깃밥에 조림 양념과 갑오징어, 양파를 올려서 한 입 크게!

와 솔직히 갑오징어 혼자 먹을 때는 못 느꼈는데

양념이 은근히 맵고 자꾸 끌리는 맛이었어요.

 

-말 그대로 밥도둑-

 

여기서 잠깐!! 갑오징어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1. 다들 오징어가 단백질이 풍부하다는 점은 알고 계시죠? 당연 갑오징어도 고단백!

2. 비타민과 미네랄, 오메가-3 등 영양소가 풍부하답니다.

3. 적은 양의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4. 포만감이 높고,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식품!

-물론 위 처럼 양념에 버무리면 칼로리 높아져요;;

5. 철분 -> 철분 양이 많아서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는 점!! 

6. 피로회복과 혈관건강에 도움이됩니다!

 

 

 

 

사진 찍는 거 깜빡한 명태조림, 서비스로 나온 튀긴 만두.

그 뒤로 명태조림과 서비스로 튀긴 만두가 나왔어요. 

정말 정신없이 계속 밥그릇을 비웠어요.

 

내 입맛이 이상한 건지 모르겠지만 명태조림과 갑오징어 조림의 소스의 맛은 비슷했어요. 

명태와 갑오징어가 사라지고 소스가 많이 남아서 만두를 소스에 찍어 먹었는데,

진짜 정말 매콤한 소스와 만두가 안 어울릴 수 없는 조합이었어요.

 

그 와중에 또 새로운 메뉴가 왔어요~!

간장게장! - 원조 밥도둑이라고 하는데 맛이 궁금하네요....

(갑각류에 알레르기가 조금 있어서 안 먹었어요.)

근데 다들 간장게장을 좋아하지 않은 눈빛이었어요.

결국 간장게장을 뒤로하고 다들 조림류만 먹었어요!

또 꼬막비빔밥이 왔는데, 새콤 달콤하니 제 입맛에는 매콤한 조림이 더 끌렸어요.

마지막으로 나온 건 돈가스 - 솔직히 돈가스를 파는 집이 아니기 때문에 별로 기대 안 했는데 기대 안 한 만큼 나왔어요.

 

 

명태의 성분도 설명드리자면!!

 

명태 = 갑오징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특히 생선에는 눈 건강을 좋게해주는 성분이 많은데,

비타민 A와 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2. 명태 껍질, 각종 생물의 껍질에는 콜라겐이 많은데,

특히 어류 콜라겐은 저분자 콜라겐이라는 점!!

꼭 한번씩 챙겨드세요!!

 

3. 숙취해소 및 심혈관 질환에 개선이 된다는 점도 다들 알고 있을 거에요!

 

4. 명태랑 갑오징어의 크나큰 차이는 콜레스테롤 함유일텐데 

명태는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완벽하죠??

 

 

(명태와 갑오징어 둘다 대략 100g에 15~20g 들어있는데,

조리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 도 있다고 하네요!)

 


 

다들 다이어트에 닭가슴살이나 샐러드 드시는데,,

가끔식 이런 생선을 먹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는 결국 못참고 음식을 먹는거에서 나타나는데,

너무 무리하시지 마시고, 가끔식 이런 바다에서 나오는 단백질 섭취가 좋답니다.

닭가슴살의 퍼석한 맛에서 벗어나 먹어보는 단백질 섭취가 아주 기분을 리프레쉬 해준답니다.

 

 

음식이 너무 질릴땐 생선 요리로 단백질과 건강을 같이 챙기는게 좋아요!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도 결국 건강을 위해서 아니겠어요?

 

 

 

 

저는 완판 했습니다!

오랜만에 많이 먹어보네요~~!!

주변 삼촌과 숙모가 너무 놀란 표정으로 저를 바라보더라고요... 

 

그렇지만 아직 끝난 게 아니죠!!!

후식이 남았습니다.

 

할머니 생신 기념으로 사 온 케이크까지 남은 상황! 

+ 수박까지!!!

 

원래 후식 배는 따로 있는 법이에요~! ㅎㅎ

주변에서 먹는 걸로 말하면 돼지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자랑은 아니지만 마른 근육 몸의 소유자입니다.

 

 

요리는 재료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많은 레시피가 있는거 같아요.

다들 하나의 재료로 엄청 많은 음식을 만들 수 있잖아요?

저도 처음엔 음식이 다 거기서 거기지 했지만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토속적인 음식, 서양음식 등 다양한 요리를 접했는데,

똑같은 재료라도 느낌이 다다르더라구요.

 

다들 많은 음식 경험 해보시길..

 


 

2023년에 다시 적는데, 체지방 9%까지 내려봤습니다.

턱걸이, 머슬업 등 맨몸 운동 잘합니다. 

다들 몸 버리는 다이어트보단 적절한 운동과 식단으로 좋은 몸 만들어봐요.

다이어트는 꾸준함입니다..

진짜로,,, 

뭐든 하는 사람은 하게 됩니다.

다들 화이팅해서 좋은 몸 만들어봐요!

 

 

 

후식까지 깔끔하게 먹고 우리는 가게를 나왔습니다.~

 

평 : ★★☆ 

 

오징어와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도 먹어보면 나름 괜찮아서 끝까지 먹을 만한 음식, 굉장히 맛있었어요!

그렇지만 5점 중 1점을 뺀 이유는 조림류는 맛있어서 괜찮았는데, 

사이드 메뉴의 구성과 가격 대비 양, 맛이 조금 별로 였어요. 

사이드 메뉴를 줄이고 조림의 맛을 더 깊게 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메뉴판, 가격을 정확하게 찍지를 않아서 확인을 못해서 가격 정보는 뺐습니다.

- 참고로 명태어장은 프랜차이즈입니다.

 

명태는 겨울철 보양식인 만큼 다들 한번씩 맛 보길 바랄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