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일상/요리

자취 요리 - 닭가슴살 마파두부~!! (마파두부 따라잡기)

by Han's Culture 2020. 6. 6.
반응형

요즘 시험공부를 한다고....

정신이 없네요 ㅎㅎ

그래도 밥은 하루하루 맛있게 먹어야겠죠??? 

 

오늘은 된장찌개하고 남은 두부로 

마파두부를 만들어 먹었어요~!

 

원래 베이컨을 얇게 썰어서 마파두부를 하려 했는데,

어제도 그제도 베이컨을 먹어서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마파두부를 만들었어요!!!

마파두부는 그냥 돼지고기 다짐육을 쓰는데,

닭가슴살이 어울릴까? 

걱정했는데... 괜찮더라구요!!! 

 

 


고고 고고 단백질 닭가슴살 마파두부 요리 시작~!

 

 재료!

 

대파 - 적당히 반

마늘 - 3 ~ 5개 사이

닭가슴살 - 1 덩이

청양고추 - 1개

두부 - 200~300g 사이

 

소스

된장 - 2/3 큰술

진간장 - 1숟가락

고추장 - 2/3 숟가락

다진 마늘 - 2/3 숟가락

설탕 2/3 숟가락

고춧가루 - 1 숟가락

물 - 1/2 컵

 

 

+참기름, 전분물, 깨( 없어도 좋아요!!)

 

이렇게 보니까 들어가는 재료가 많네요!~

음식점에서 파는 그런 알싸한 마파두부는 만들 수 없지만

정말 괜찮은 결과가 나올 거예요!!!

 

 

1. 식용유 두른 프라이팬에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2. 닭가슴살을 다지고, 바로 넣어주세요~!

- 뭉친 닭가슴살을 꾹꾹 눌러서 펴주세요~!!

+ 편 마늘도 같이 넣어주세요!!

 

 

3. 닭가슴살이 푹 익을 때까지 센 불로 해주세요!!

 

4. 물 1/2 컵, 고춧가루 1 숟가락, 진간장 1 숟가락, 설탕 

다진 마늘, 고추장, 된장, 설탕 각각 2/3 숟가락 넣어주고 잘 풀어주세요~!

 

5. 두부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 두부를 넣으니까 조금 어렵더라고요.....

 

6. 전분물을 넣고, (없으면 안 넣어도 괜찮아요!!)

참기름을 조금 넣어주세요~!!

 

7. 잘 섞어주고 다진 고추와 깨로 마무리!!!

 

 

평:

솔직히 중간에 간장을 조금 더 넣어서

짤 줄 알았는데,,, 전분물을 더 넣어서 그런가?

간이 딱 적당했어요!!!! ㅎㅎ

 

제가 중국집에서 마파두부를 시킨 적은 없지만,

학교 급식으로 나오는 건 많이 먹었는데,

제가 한 마파두부가 조금 더 맛있었다는

개인적인 평가를 내립니다 ㅋㅋㅋㅋㅋ

 

아쉬운 점은 청양고추 2개를 사용해서

하나는 소스를 졸일 때 넣었으면 어땠을까...

다음에는 2개를 사용하는 걸로 해볼게요!!

 

중국 요리에는 다른 소스가 들어간다는데,

중국식 소스가 없어도 어느 정도의 맛은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오늘도 한 끼 뚝딱 했습니다~!!!

 

 

 

 

제가 한 요리 중에 거의 탑으로 올라가는 중입니다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