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an's
해외

호주 워홀 - 캐세이퍼시픽 항공, 기내식, 스카이버스(멜버른)

by Han's Culture 2024. 3. 9.
반응형

벌써 호주 워홀을 온지 일주일이 넘었네요.

 

참 기분 좋은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말주변이 없어서,,,

아직까지 친구를 만들지 못했네요.

그저 룸메인 다이치와 친해졌죠..!


오늘은 멜번까지의 여정을 말해주려고 해요.

 

저는 캐세이 퍼시픽이라는 홍콩 항공사를 이용했어요.

직항이 너무 비싼거 같아서, 아주 저렴하게 구했다고 생각했고,

너무 저렴한 비행사들은 환승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해서

패스,,,,

 

해외로 갈때 경유를 하는 경우!

꼭 환승 시간은 넉넉히 2시간 정도는 잡았으면 좋을거 같아요.

 

인천->홍콩

홍콩 -> 멜번

멜번 공항 -> 스카이 버스

 

제 여정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인천 -> 홍콩

인천공항에선 ICN 스마트패스 앱으로

빠르게 지나가고, 이후론 공항 시간까지 앉아서 멍,,~

 

시간에 맞춰 비행기에 탔는데,

와우,, 생각했던것보다 내부가 좋앙서 굿!

 

앞에 티비로 그냥 냅다 긴 여행 시간에 스도쿠,, ㅎㅎ

진짜 한 30분 넘게 한 듯해요. ㅋㅋㅋㅋ

 

 

 

스도쿠하는 와중에 밥을 준다고해서

밥을 먹었는데,, 진짜 별로ㅠㅠ

 

밥은 너무 눅눅했고, 치킨도 생각보다 별로;;;

하겐다즈와 과일이 제일 꿀맛!!

높은 곳에서 하겐다즈를 먹을줄이야... ㅎㅎ

 

그러곤 이어폰이 있어서 바로 쓰고

각종 노래, 드라마도 있으니 꼭꼭 시간 때우시고!!

 

근데, 아쉬운게 왜 모든 프로가,,, 6회차부터 보여주냐 이말입니다.

호텔델루나도 6회부터 있었음요 ㅠ

 


홍콩에서 환승.......

 

여기가 좀 살짝 당황했던게,

그냥 transfer way를 따라가면 됩니다.

 

걸어가다보면 All gate 뭐 어쩌고 

앞에서 많은 사람들이 줄서 있어요!

 

거기서 줄서서 기다리고 들어가시면 환승 끝!!

모든 gate가 똑같은 줄 서서 넘어갑니다.

멜번이 아니더라도 어딜 가시던간에 여기 줄 서면 끝

 

"환승 티켓"에 gate가 적혀있지 않을텐데

들어가서 티켓의 항공기 번호를 보고 gate 확인하셔야합니다! 

 

기다리면 끝!

 

왜 사진을 찍지 않았을까잉.. ㅎㅎ

 

처음이라 적잖게 당황해서 환승은 넉넉히 있어야 된다는 말..

이해해 버렸어요!!


홍콩 -> 멜번

 

캐세이퍼시픽은 솔직히 밥은 그닥 맛이 없었어요 ㅠ

대신에 과일과 하겐다즈가 계속 나온다는 거,, ㅎㅎ

후식이 너무 좋았어요.

 

3번째 사진은 돼지고기 누들(?)이었는데,

완전 최고의 기내식이었습니다.

와으,,, ㅎ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고, 거의 양식 당하듯 먹고

편안하게 내렸습니다.


조금 화난점.

분명 전화로 초과 수화물 금액이 USD 90이라고 햇는데,

17만원을 내라고 하더라구요.. 

진짜 머리에 "?" 

화가 났지만,,, 그냥 탔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말하면 좋았을까요.. ㅠㅠ

 

 

총 비행경비 : 77만원 

 

 


멜번 공항 -> 멜번 시티

 

내려서 T3로 가면됩니다.

모르시면 그냥 오른쪽으로 가서 나가면 있더라구요.ㅎㅎ

 

저는 왕복이 필요없기 때문에

편도로 SKYBUS를 탔어요!

23.9불(2만원)

 

이렇게 장정 15시간 정도의 시간이 지났답니다.

핳ㅎ

 


요약

1. 비행기 환승시간은 넉넉하게 1시간 30분 이상 잡자

2. 초과수화물, 추가수화물 비용 정확히 하자.. ㅠㅠ

3. 기내에 있는 모든 것들을 해보자

4. 그냥 냅다 떠나보자

5. 항공 : 77만원, 스카이버스 2만원

 

반응형

댓글